㈜팜스코의 돈육 브랜드 ‘하이포크’가 지난달 27일 서울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돈육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시상식은 기업과 소비자의 신뢰 속에 19주년을 맞는 시상식으로서 전국 소비자 조사를 통해 2021년을 이끌어갈 기대되는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어워즈이다. 주최 측인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해 11월 9일부터 20일까지 돈육부분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소비자 조사를 시작했다. 모바일 유선 조사를 통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선정을 위한 전국 소비자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는 총 24만2467명이 참여했으며 투표 건수는 312만6687건이다. ‘하이포크’는 돈육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는 ‘하이포크’가 오랫동안 균일한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가장 기대되는 돈육 브랜드로 선정됐다는 것을 뜻하며 해마다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브랜드라는 것을 의미한다. 최근 ‘하이포크’는 변화하는 트랜드에 맞춰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한 노력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슬로건, BI 등을 변경하고 육가공, HMR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처음 시작할 때와 끝날 때 적용해 마감처리 … 제품 완성도 한층 더 높여 평철의 노출을 막아 수명 길어지고, 돈분 끼이는 것을 막아 돈방 구석 청결 플라스틱 돈사바닥재 ‘돈-방석’ 전문기업인 원방이 시공 시 깔끔하게 마감 처리할 수 있는 ‘하나로 마구리용’을 개발해 절찬리에 보급 중이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하나로 마구리용’은 플라스틱 돈사바닥재 시공 시 처음 시작할 때와 끝날 때 적용해 마감 처리하므로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면서, 과거의 제품과도 호환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특히 ‘하나로 마구리용’은 평철의 노출을 막아줌으로써 평철의 수명이 길어지고, 돈분이 끼이는 것을 막아 돈방 내부의 구석을 청결히 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 어린 자돈의 발굽사고를 방지하는 장점 등이 있다. 우리나라 돈사바닥재의 선도기업인 원방은 30여 년간 ‘돈-방석’을 과학적인 설계와 디자인으로 돼지의 생리에 적합하게 생산·보급하면서 한돈농가의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박광욱)은 배우 박하선 류수영 부부를 올해 새로운 광고모델로 선정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도드람은 박하선 류수영 부부와 함께 프리미엄 한돈 브랜드 도드람의 신선한 맛과 우수한 공정 시스템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3040세대의 젊고 트렌디한 모습을 대변하는 두 부부의 모습과 더불어 박하선의 우아하고 세련된 이미지, 류수영의 요섹남 이미지로 도드람의 브랜드 스토리를 다채롭게 풀어나갈 계획이다. 도드람 관계자는 “다양한 매체에서 시청자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전달하는 두 부부의 모습이 최고의 품질과 맛으로 소비자에게 행복을 주고 싶은 도드람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맞는다고 판단해 이번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박하선 류수영 배우와 함께 신제품 홍보를 비롯한 적극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며 소비자와 더 가까이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전 축종 모든 지대제품 실 매듭 없애고 이지오픈’ 적용 회사수익 재투자로 축산농가 편리함에 기여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가 올해 들어 모든 축종의 종이 포장 제품에 이지오픈(Easy open) 시스템을 적용해 농장에서 사용자의 편리성을 높이는 등 제품의 품질 향상과 작업 효율을 높이는데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이전 포장 제품의 경우 실로 재봉하여 마무리하는 방식으로 농장에서 제품을 개봉하기 위해서는 매듭을 찾아 풀거나 칼 또는 날카로운 도구를 이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바쁜 농장의 현실에서 서두르다 보면 손가락을 다치거나 칼날 또는 금속성 물질이 사료에 혼입되는 사고가 발생하는 사례가 있었다. 우성사료는 농장 현장에서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하여 모든 축종 포장 제품에 대하여 이지오픈(Easy open) 포장지로 변경 중이다. 이지오픈 테이프를 손쉽게 한 번에 당겨 포장을 개봉함으로써 작업 효율을 높였다. 실제로 이지오픈 포장지를 현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청양의 한 한우 농장에서는 “이전 포장지의 경우 실 매듭이 잘 풀리지 않을 때와 비교하면 이젠 포장지를 편리하게 개봉할 수 있어 시원한 쾌감까지 느껴져 농장 일까지 즐겁다”고 한다. 우성사
글로벌 프랜차이즈 품질 경쟁력 인정받아 ‘품질 안전경영’ 경영철학 검증되는 계기 선진의 육가공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선진FS/선진햄(대표이사 전원배)은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Food Safety System Certification 22000) 인증’ 획득을 완료했다고 지난달 27일 밝혔다. 지난해 선진햄의 FSSC 22000 인증에 이어 올해 선진FS까지 모두 글로벌 식품안전시스템인 FSSC 22000인증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프랜차이즈 신규 거래에 있어 제품 안전성을 확보했고,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선진FS는 다양한 글로벌 프랜차이즈 업체의 파트너로 활동 중이다. 또한, 학교급식과 유통매장에 스테이크류, 패티류, 까스류, 볼류, 적류, 전류, 튀김류 등의 냉동 육가공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FSSC 22000은 글로벌 식품회사 네슬레(Nestle), 크래프트(Kraft), 다논(Danone), 유니레버(Unilever) 등의 참여 하에 개발된 식품안전시스템으로 CJ, 롯데, 풀무원 등 국내 식품 대기업에서도 안전성 보증 및 품질 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인증 받은 바 있다. 이번 FSSC 22000 인증은 경영책임, 자원
‘스마트 환기 통합 플랫폼’ 구축으로 농장 환경상태 확인가능 지붕용, 벽체용, 중앙배기식 냄새 제거용 등 어디에도 사용가능 ■ 최소·최대 환기량 동시 제어할 수 있는 메저링 환기팬 절대 필요 ㈜대로는 농림축산식품부의 ICT 융복합사업에 맞추어 환경관리 플랫폼을 개발하여 수십농가에서 사용하고 있다. ‘스마트환기팬’이 중앙 컨트롤러에 연결되고, 중앙 컨트롤러를 중앙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무실에서 모든 돈방의 환경 상태를 보고 제어할 수 있다. 이 기능이 스마트폰에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든 돈방의 환기 상태를 보고 제어할 수 있도록 종합 환경관리 플랫폼을 개발하여 여러 농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주)대로에서 판매하고 있는 ‘스마트환기팬’은 지붕용, 벽체용, 중앙배기식 냄새 제거용 등 어디에도 사용할 수 있다. 지붕용은 (주)대로에서 자체 개발한 스테인리스 스틸굴뚝을 이용하여 돈사의 지붕에 굴뚝을 설치하고 돈방의 적정 높이(약 2.5m)에 ‘스마트환기팬’을 설치한다. 만일 농장에서 지붕팬을 쓰고 있다면 기존 굴뚝은 그대로 사용하고 기존 굴뚝과 ‘스마트환기팬’을 결합할 수 있는 스테인리스 연결 쇠를 이용하여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벽체용은 (주)대로에서 자체 개발한
‘2021년 사업전진대회’ 온택트 개최 ‘2025년 비전 향해 새롭게 출발하는 해’ 슬로건 양적 No.1 넘어 질적 No.1 추구…끝없이 도전 ㈜팜스코(대표이사 정학상)는 지난달 30일 ‘2021년 사업전진대회’를 온택트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구성원과 파트너 4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New Start for Vision 2025’(2025년 비전을 향해 새롭게 출발하는 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온라인 화상시스템으로 진행됐다. 온택트(Ontact)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가리킨다. 이번 사업전진대회는 코로나19로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가운데 전국의 각 사업장에서 개별로 화상 시스템에 접속해 진행됐다. 새로운 5개년 비전 목표를 발표하고 2021년 경영목표 달성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하림타워, 안성, 칠곡, 정읍, 인도네시아 등 각 사업장 관계자들이 호응했다. 특히 140여개 단위별로 화상회의 시스템에 접속해 2020년 실적발표 및 각 본부의 2021년 사업전략 발표, 온라인 쿼터 수여식, 우수사원 시상 등 소통을 통해
새롭게 도입된 그룹웨어통해 전사적 자원 효율 운영 시장에 적합한 최적 제품 개발로 농장맞춤형 서비스 ‘사회적 거리두기’속 지역사회와 나눔 실천도 이어가 ◆3년 연속 성장, 올해도 강세 이어갈 것=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는 지난달 18일 대전에 있는 본사 대회의실에서 올해 사업을 위한 ‘2021 경영전략회의’를 가졌다. 코로나19로 인해 기준 이상의 대인 방역 시스템을 가동한 가운데 최소 인원만 참석했으며 해외를 비롯한 공장 조직은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이용해 비대면 회의로 진행했다. 한재규 대표이사는 지난 한 해를 되돌아보며 “모든 상황이 녹록지 않았다. 특히, 코로나19로 대한민국을 비롯한 전 세계는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미증유의 비상시국을 보내고 있으며 축산업은 ASF(아프리카돼지열병)와 AI(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에 따른 특별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는 탓에 활발한 영업과 서비스 활동을 하지 못했다. 하지만 우성사료는 어려운 시장 여건에서도 전년 대비 큰 폭의 성장을 했으며 2021년에도 상승세를 이어간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조직 강화·온라인 마케팅으로 시장 상황 돌파=우성은 지난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사료회사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였